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무실에 두기 좋은 공기정화식물!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BEST 5

by 유오코 2024. 11. 22.
반응형
공기정화식물 추천! 사무실에 두기 좋은 BEST 5

사무실에서 공기 정화와 인테리어 효과를 동시에! 공기정화식물 BEST 5

공기 오염이 우려되는 실내에서, 사무실을 더욱 쾌적하게 만드는 공기정화식물 5종을 소개합니다. 각각의 식물은 공기를 정화하고, 습도를 조절하며, 실내 인테리어에도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관리법도 쉬워서 바쁜 직장인에게 적합합니다.



1. 인도 고무나무

인도 고무나무는 새집 증후군의 주범이 되는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해물질 제거에 탁월합니다. 두꺼운 잎은 먼지를 잘 흡수하고, 실내에 따뜻한 느낌을 주어 인테리어 식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주 1회 물을 주는 관리가 간편하며, 반음지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강한 직사광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잎 표면을 젖은 천으로 닦아주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아레카 야자

'천연 가습기'로 불리는 아레카 야자는 하루에 1리터의 수분을 내뿜으며 실내 습도를 조절해줍니다. 높고 우아한 잎은 실내 분위기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토양이 마르지 않도록 물을 충분히 주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여름철에는 물 주는 빈도를 늘려야 합니다. 반그늘에서 잘 자라므로 창가에 두기 적합합니다.



3.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는 어두운 실내에서도 잘 자라며, 이산화탄소와 포름알데히드 같은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덩굴성으로 자라 벽걸이 화분이나 선반 위에 두면 아름다운 장식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토양이 건조할 때 물을 주되, 과습은 피해야 하며, 습기를 좋아하므로 잎에 물을 분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싱고니움

싱고니움은 작고 컴팩트한 크기로 사무실 책상에 두기 좋은 공기정화식물입니다.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고 습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항상 토양이 촉촉하게 유지되도록 물을 주는 것이 좋지만, 과습을 방지하기 위해 물빠짐이 좋은 흙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밝은 간접광에서 잘 자라지만 직사광선은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스투키

스투키는 전자파 차단과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나 사무실에서 키우기에 적합합니다. 물을 거의 필요로 하지 않는 다육식물로, 바쁜 직장인에게 딱 맞는 식물입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물을 주면 되며, 그늘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어디에 두어도 무난합니다. 실내 공간에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도 좋습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공유와 댓글로 의견을 나눠주세요!


반응형